안녕하세요
정선시외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정선 북실리에서 춘천가는 노선이 없어 매우 불편합니다.
현재 춘천을 가려면 원주가는 버스를 타고 원주에서 다시 춘천가는 버스를 타야하는 실정입니다.
원주로 가는 경유 버스를 타면 평창 곳곳을 다 들려 약 2시간 40분이 소요 되고
거기서 원주에서 춘천까지 직행이 1시간 10분이 걸립니다.
총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셈이지요..
원주에서 갈아탈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까지 하면 4시간 이상이 소요됩니다.
너무 불편합니다. 서울도 2시간 30분이면 갑니다..
'사통팔달 수도권 강원시대'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교통망을 개선한다고 하지만
시외버스도 예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가로 2시간 정도 거리가 시외버스 이용 시 2배 넘는 시간이 소요된다는게 말이 됩니까..
이러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강원도의 근본적인 교통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것입니다.
강원도청이 있는 춘천으로 가는 직행버스가 하나도 없어 너무 불편하여 문의드립니다.
춘천 직행버스 노선이 하루에 한번이라도 신설될 수 있도록 꼭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선군 "와와버스"입니다.
정선에서 춘천까지 직행 버스 노선이 없어 불편함을 겪으시는 점. 충분히 공감됩니다.
현재 경유 노선을 이용하면 이동 시간이 과도하게 길어지고, 환승 대기 시간까지 포함하면 더욱 불편함이 커질 수 밖에 없다는 점도 잘 이해됩니다.
하지만, 시외버스 노선과 관련하여서는 "와와버스"에서 도움 못 드리는 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시외버스 노선과 관련하여서는 강원도청 교통과에서 관장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귀하께서 제기한 "정선~춘천"간 노선 신설에 대하여는 관련부서에 전달하여 강원도청 교통과의 의견이 제출되도록 전달하겠습니다.
시외버스는 2018년 7월 1일부터 운수회사의 주 52시간 근로제 도입과 "코로나19"에 따른 노선 및 운행 감축으로 이어졌으며,
현재는 운수회사의 "운수종사자" 부족으로 인한 노선 및 운행 감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강원도의 교통망을 위한 슬로건이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것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민원 제기 방법으로는 강원도청 홈페이지 민원 접수 창구 활용 및 시외버스 운수회사(강원고속)에 노선을 건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해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정선군 교통관리사업소 공영버스운영팀(033-560-2164)이나 교통행정팀(033-560-236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